삼성, NGO 달력 30만개 직원들에게 나눠 준 까닭은

삼성, NGO 달력 30만개 직원들에게 나눠 준 까닭은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12-01 22:14
수정 2020-12-02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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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공동모금회엔 500억 성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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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구매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달력 이미지
제일기획이 구매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달력 이미지
삼성은 새해를 앞두고 취약계층 어린이 보호, 학교 폭력 예방 등에 힘쓰는 비정부단체(NGO) 9곳의 달력 30만개를 사들이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과거에는 자체적으로 달력을 제작해 직원들에게 나눠 주던 삼성이 연말에 NGO들의 달력을 대거 사들이는 이유는 따로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NGO들의 사업을 금전적으로 후원하는 데 그치지 말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함께 높여 나가자”고 제안하면서다. 이에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달력을 직접 만들지 않고 NGO들과 제휴해 만든 달력을 구입해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NGO들의 청소년 교육, 아동 보호 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유니세프, JA코리아, 아이들과 미래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푸른나무재단 등의 탁상 달력을 구입해 임직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삼성은 올해 연말 이웃사랑 성금으로 5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전자 계열사,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13개사가 기부금을 보탰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12-02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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