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알티올’ 인수한 현대글로비스 “물류 자동화 시장 상위권 정조준”

‘알티올’ 인수한 현대글로비스 “물류 자동화 시장 상위권 정조준”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3-06-19 09:40
업데이트 2023-06-19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물류 자동화 전문기업 알티올과 SPA 체결

이미지 확대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물류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알티올’을 인수했다. 회사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점찍은 스마트물류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는 19일 알티올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가 인수 후보를 물색하기 시작한 것은 지난해부터다. 최근 실사 작업과 인수 가격, 조건 등의 협상을 완료했다. 투자금액 및 세부 계약 조건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스마트물류솔루션은 상품의 입고와 관리, 분류, 운송 등 전 과정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로보틱스 등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알티올은 2017년 설립된 회사로 물류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제어 시스템 설계와 개발, 구축 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국내 최초로 물류센터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재구축, 적용하는 기술도 가지고 있다.

최근 스마트물류솔루션 사업 역량을 키우고 있는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차그룹이 인수한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물류로봇 ‘스트레치’ 활용을 위해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올해 초 국내 유명 패션 플랫폼 물류전문회사의 컨설팅부터 센터 구축까지 로봇 물류 시스템을 공급했는데, 고객사는 시간당 분류 처리 물량을 기존 600건에서 5700건까지 늘리기도 했다”고 귀띔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알티올 인수 시너지를 통해 2025년 국내 물류 자동화 시장에서 상위권에 안착하는 한편, 국내 사업 안정화 이후 해외 공략에도 나설 계획이다.

오경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