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 캡처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 캡처
‘사격 천재’로 통하는 박민하가 경기도 대표에 오르며 뛰어난 실력을 발휘했다.

23일 방송된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찬민의 딸 박민하가 슬럼프를 극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경기도 대표 선발전을 앞두고 박찬민은 “민하가 최근 6개 대회에서 연속으로 슬럼프를 겪고 있다”며 “심리적으로 불안해서 못 쏜다”고 걱정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민하는 이날 연습 사격에서 자신의 트라우마인 ‘좌탄’을 쏴 아빠와 코치를 긴장하게 했다. 또 8점대 낮은 점수를 쏘면서 불안감을 호소, 사격이 중지되기도 했다. 민하는 남은 사격 시간을 ‘마인드 컨트롤’에 할애하며 마음을 가다듬었다.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 캡처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 캡처
민하는 선발전에서 첫 번째와 두 번째 모두 만점을 기록해 박수를 받았다. 박찬민이 “나는 좌탄만 안 나오면 된다”고 말하자 세 번째 사격에서 좌탄이 나왔다. 그러나 민하는 이후 거듭 10점을 쏘면서 마음을 잘 가다듬었다.

시간이 9분 30초가 남았을 때 4발이 남은 상황. 민하는 흔들림 없는 표정으로 금메달리스트 진종오가 알려준 호흡법을 떠올렸다. 결국 마지막 1발을 성공적으로 쏘며 대회 신기록은 물론, 개인 성적 1위를 기록해 경기도 대표가 됐다. 민하는 “경기도 대표로 꼭 1등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현용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