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한궈닷컴, 한류와 이커머스 결합으로 중국 공략


한류 드라마 열풍이 거센 중국의 인터넷 포털에 한국 여성 스타 화장 따라하기 열풍이 거세다. 여기에는 뷰티 메이크업 동영상과 제품 판매를 결합시킨 520한궈닷컴(520hanguo.com)이 주도하고 있다.
16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하루 방문객 1000만명을 자랑하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쿠류닷컴(http://tv.ku6.com/)에 한류 카테고리인 520한궈닷컴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쿠류닷컴(ku6.com)의 한류 독점 카테고리 전자상거래 직구몰 520한궈닷컴은 유명 쇼호스트들과 셀러브리티가 출연해 뷰티 및 패션 등 여러 분야의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동영상기반 뷰티 홈쇼핑인 우먼스톡과 종합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인 지엘컴이 영상컨텐츠 및 제품을 공급하는 메인 파트너로 참여했다.
이태형 대표는 “우수 한류 영상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국제품을 알리고 판매하는데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면서 “수익모델에 목말라있던 MCN(Multi Channel Network) 비즈니스 사업자들과 중국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 제품의 결합을 통해 중국유통시장의 새 대안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이 대표는 “화장품을 필두로 의류, 패션용품등 경쟁력있는 한류 아이템들의 동영상컨텐츠로 제작, 이커머스와 결합시키는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