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송혜교가 되고 싶어요. 중국 한류팬 인기몰이

태양의 후예, 송혜교가 되고 싶어요. 중국 한류팬 인기몰이

한준규 기자
입력 2016-06-16 19:16
수정 2016-06-16 19: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520한궈닷컴, 한류와 이커머스 결합으로 중국 공략

이미지 확대
“태양의 후예, 송혜교가 되고 싶은세요. 그럼 메이크업 베이스는 자연스럽게. 너무 색이 진하면 안되요. ‘화장을 한 듯 안한 듯’ 해줘야 합니다. 색조 화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제품으로 아이라인을?”

한류 드라마 열풍이 거센 중국의 인터넷 포털에 한국 여성 스타 화장 따라하기 열풍이 거세다. 여기에는 뷰티 메이크업 동영상과 제품 판매를 결합시킨 520한궈닷컴(520hanguo.com)이 주도하고 있다.

16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하루 방문객 1000만명을 자랑하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쿠류닷컴(http://tv.ku6.com/)에 한류 카테고리인 520한궈닷컴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쿠류닷컴(ku6.com)의 한류 독점 카테고리 전자상거래 직구몰 520한궈닷컴은 유명 쇼호스트들과 셀러브리티가 출연해 뷰티 및 패션 등 여러 분야의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동영상기반 뷰티 홈쇼핑인 우먼스톡과 종합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인 지엘컴이 영상컨텐츠 및 제품을 공급하는 메인 파트너로 참여했다.

이태형 대표는 “우수 한류 영상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국제품을 알리고 판매하는데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면서 “수익모델에 목말라있던 MCN(Multi Channel Network) 비즈니스 사업자들과 중국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 제품의 결합을 통해 중국유통시장의 새 대안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이 대표는 “화장품을 필두로 의류, 패션용품등 경쟁력있는 한류 아이템들의 동영상컨텐츠로 제작, 이커머스와 결합시키는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5
“도수치료 보장 안됩니다” 실손보험 개편안, 의료비 절감 해법인가 재산권 침해인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과잉진료를 막아 전체 보험가입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보험 가입자의 재산권을 침해한 처사다.
1 / 5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