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중국 무역장벽 허물 것”

트럼프 “중국 무역장벽 허물 것”

입력 2018-04-08 23:57
업데이트 2018-04-08 2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중국과의 무역전쟁에 대해 “중국은 무역장벽을 허물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발트 3국(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정상들과 회담하는 도중 관세 부과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발트 3국(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정상들과 회담하는 도중 관세 부과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그것(무역장벽을 허무는 일)이 옳은 일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세금은 상호호혜적이 될 것이며, 지식재산권에 대한 협상은 성사될 것”이라며 “양국 모두에게 위대한 미래!”라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의 무역 분쟁과 관련해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나는 항상 친구로 남을 것”이라고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에도 트위터를 통해 중국에 대해 “그들은 불공정 무역을 끝내고 (무역) 장벽을 허물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뉴욕의 WABC 라디오 인터뷰에서는 중국과의 무역전쟁에 대해 “우리는 타격을 입을지 모른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이로 인해 훨씬 더 강해질 것”이라며 “이것은 우리가 해야만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