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프라인 매장 영구 폐쇄

마이크로소프트, 오프라인 매장 영구 폐쇄

김규환 기자
입력 2020-06-28 15:58
업데이트 2020-06-28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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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 세계 각지에서 운영하던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폐쇄하기로 했다. 사진은 MS의 로고. 연합뉴스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 세계 각지에서 운영하던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폐쇄하기로 했다. 사진은 MS의 로고. 연합뉴스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 세계 각지에서 운영하던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폐쇄한다.

미 경제매체 CNBC방송 등에 따르면 MS는 26일(현지시간) 일부 체험 센터 매장(4곳)을 제외하고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에서 운영하던 오프라인 매장 83곳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3월부터 영업을 중단했던 매장들이 영구적으로 폐쇄되는 것이다.

MS의 이같은 전략은 앞으로 엑스박스(Xbox)와 윈도즈(Windows)의 온라인 판매에 보다 더 집중하기 위함이라고 CNBC는 전했다. 데이비드 포터 MS 부사장은 성명에서 “MS의 각종 제품들이 디지털 제품들로 전환하면서 온라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온라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폐쇄하는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미 워싱턴 본사와 뉴욕, 호주 시드니, 영국 런던 등에서 운영해온 플래그십 스토어 4곳은 ‘MS체험 센터’로 형태로 바꿔 운영된다.

MS는 오프라인 매장 폐쇄에 드는 4억 5000만달러(약 5400억원) 상당의 청산 비용을 확보할 예정이다. 매장 폐쇄에 따른 구체적인 감축 인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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