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에 ‘드래곤볼’ 테마파크 생긴다

사우디에 ‘드래곤볼’ 테마파크 생긴다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3-25 16:41
수정 2024-03-25 16: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우디아라비아 ‘드래곤볼’ 테마파크 예상도. 키디야 투자회사(QIC)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사우디아라비아 ‘드래곤볼’ 테마파크 예상도. 키디야 투자회사(QIC)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사우디아라비아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일본 만화 ‘드래곤볼’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를 짓는다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우디 국부펀드(PIF) 소유 기업인 키디야 투자회사(QIC)에 따르면 이 테마파크는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서남쪽으로 약 40㎞ 떨어진 키디야 지역에 50만㎡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다.

테마파크 내부에는 드래곤볼 시리즈에 등장하는 소원을 들어주는 존재 ‘신룡’을 형상화한 70m 높이의 롤러코스터를 비롯해 최소 30개의 놀이기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 테마파크 건설은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QIC가 맺은 ‘장기적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라고 BBC는 전했다.

사우디 정부는 사막 지대인 키디야를 초대형 관광 및 휴양 단지로 개발하는 ‘키디야 엔터테인먼트 시티’ 사업을 추진해 왔다. 테마파크, 사파리, 물놀이장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쇼핑몰, 주택 등을 갖춘 신도시를 조성하는 것이 사우디 정부의 구상이다.

한편 드래곤볼을 그린 작가 도리야마 아키라는 급성 경막하 출혈로 이달 1일 별세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