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음반]

[새 음반]

입력 2010-05-10 00:00
업데이트 2010-05-10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언맨2 영화를 더욱 신나게 만드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호주 출신의 세계적인 하드록 밴드 AC/DC의 베스트 앨범과 다름없다. ‘블랙 인 블랙’, ‘하이웨이 투 헬’, ‘렛 데어 비 록’ 등 걸작에서부터 ‘슛 투 스릴’을 거쳐 최신작 ‘워 머신’까지 15곡 모두 AC/DC 노래로 꾸려졌기 때문. 데뷔 38년이나 된 거물임에도 제대로 된 베스트 앨범이 없는 밴드라 더욱 관심이다. 소니뮤직.

●스티키&스위티 투어 나이를 잊은 팝의 여제 마돈나가 2008년 11번째 앨범 ‘하드 캔디’를 발표하고 펼친 월드투어 가운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공연 실황을 DVD와 CD에 담았다. 32개국에서 관객 350만명을 대상으로 85차례 공연을 해 4억 800만달러(약 5500억원)를 벌어들인 이 투어는 팝 역사상 가장 성공한 여성 솔로 가수의 투어로 꼽힌다. 워너 뮤직.

●키스 & 텔 디즈니 채널이 배출한 미국 하이틴 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앨범을 내고 정식 가수가 됐다. 7살 때 아역배우로 연예계에 입성한 그는 미국에서는 10대를 대변하는 차세대 아이콘이다. 레이디 가가 다음으로 가장 많은 트위터 팔로워를 자랑할 정도로 인기가 폭발적. 밴드 더 신(Scene)과 함께 록앤롤에 기반을 둔 노래들을 부르고 있다. 유니버설뮤직.

●프리 러브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고 있는 소프트 록 밴드에어 서플라이의 이색 앨범이 나왔다. ‘더 싱어 & 더 송’과 함께 오로지 그들의 콘서트에서만 판매되던 ‘프리 러브’가 그것. ‘로스트 인 러브’, ‘메이킹 러브 아웃 오브 낫싱 엣 올’, ‘올 아웃 오브 러브’, ‘디 원 댓 유 러브’, ‘굿바이’, ‘히어 아이 엠’ 등 익히 알려진 히트곡들은 실리지 않았다. 하지만 그들의 숨은 명곡 15곡이 어쿠스틱 사운드로 담겨 있다. 칠리뮤직.

2010-05-10 20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