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리혈 흡수’ 운동복 나왔다…“여성들 스포츠 포기 않길”

‘생리혈 흡수’ 운동복 나왔다…“여성들 스포츠 포기 않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4-04 11:53
업데이트 2023-04-04 1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새 유니폼 
나이키 “최고의 조력자 되겠다”

이미지 확대
나이키코리아,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나이키코리아,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2023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이 전시된 모습. 2023.4.3 나이키코리아 제공.
이미지 확대
나이키, 여자 축구대표팀 유니폼 공개
나이키, 여자 축구대표팀 유니폼 공개 나이키가 오는 6월 나이키닷컴과 주요 매장에서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을 위한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나이키코리아 제공.
“실제 선수들이 겪는 고충이나 특별한 요청이 유니폼에 반영돼서 깜짝 놀랐다.”

나이키가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을 위한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유니폼은 여성 선수 전용으로는 처음 제작돼 선수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한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은 7~8월 열리는 2023 FIFA(국제축구연맹) 여자 월드컵에서 새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누빈다. 대표팀 유니폼 디자인은 서예를 기본으로 백호 문양 요소가 녹아들게 제작됐고, 마크는 백호 문양에 ‘KOREA’ 문구를 더해 상징성을 더했다. 홈 유니폼은 붉은색 바탕에 생동감 있는 분홍색으로 포인트를 줘 대표팀의 젊은 투지를 표현했다. 하의는 한국 전통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호랑이 줄무늬로 이뤄졌다.

원정 유니폼은 흰색 배경에 태극기 색상을 활용했고, 절개 부분에 파란색과 빨간색을 적용해 한국의 전통 미학을 담았다. 인체 스캔과 3차원(3D) 툴로 선수들의 움직임과 체형에 관한 데이터를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봉제선, 허리 밴드, 땀자국 등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지소연 선수는 3일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을 위한 유니폼이 처음으로 나와서 정말 좋다. 선수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그리고 대한민국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유니폼이라고 생각한다. 월드컵에서 좋은 경기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나이키, 여자 축구대표팀 유니폼 공개
나이키, 여자 축구대표팀 유니폼 공개 나이키가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을 위한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나이키코리아제공
최근 2년간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체형의 여성들 6만8000여 명의 신체를 스캔, 여성 제품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는 나이키는 생리를 하는 날에도 자유롭고 편안하게 스포츠를 할 수 있는 ‘원 리크 프로텍션’ 상품을 선보였다. 라이네이트 거셋을 적용해 생리혈을 흡수하고, 샘 현상을 방지하며, 재습윤 기능을 지원하도록 상품을 제작했다. 임산부를 위한 전용 제품인 나이키 임부복도 개발했다.

킴벌리 창 멘데스 나이키코리아 사장은 “나이키는 여성의 최고의 조력자가 되기 위해 꾸준히 투자하며 노력해 왔다”며 “여성들이 어떤 생애 주기에 있더라도 스포츠를 포기하지 않고, 일상 속에서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혁신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