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 강력해진 ‘더존2’…‘버티는 콘셉트’로 K예능 정상 넘본다

더 강력해진 ‘더존2’…‘버티는 콘셉트’로 K예능 정상 넘본다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3-06-19 13:35
업데이트 2023-06-19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존2 한 장면  디즈니+ 제공
더존2 한 장면 디즈니+ 제공
디즈니+의 예능 프로그램 ‘더 존: 버텨야 산다 2’가 아시아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된 ‘더존2’는 시즌1의 주역인 유재석과 이광수, 그룹 ‘소녀시대’의 권유리가 힘을 합쳐 위기를 헤쳐나가는 한층 끈끈해진 수유리 남매’의 케미가 재미를 이끌어 낸다.

팬데믹 재난 상황을 다룬 생존 어드벤처로 화제를 모은 시즌 1에 이어 9개월 만에 귀환한 ‘더존2’는 엔데믹 시대의 극한 상황을 헤쳐나가는 ‘강력한 버티기’ 콘셉트가 눈길을 끈다. 하루에 사람이 집중할 수 있는 최대 시간인 4시간 동안 ‘존’에서 버티는 메인 스토리와 한국적인 설정으로 기존 예능보다 긴장감과 스펙터클함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글로벌 OTT 플랫폼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더존2’는 지난 16~17일 국내 디즈니+ TV 쇼 부문 1위에 안착했다. 무엇보다 공개 직후 곧바로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3개국에서 2위에 올라 K예능의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 추세라면 시즌 1에서 달성한 주요 아시아국에서 이룬 TOP3 성적 깰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진다.

이번 시즌에서는 대한민국 곳곳으로 로케이션 무대가 확장됐다. 조효진 PD는 “시청자들이 많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생활에서 버티기’가 주된 테마”라며 “더 생동감있고 과감해진 멤버들의 버티기를 담아낼 것”이라고 말해다. ‘더존2’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안동환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