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설국열차‘ 5월 25일 공개

넷플릭스 ‘설국열차‘ 5월 25일 공개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5-11 15:53
업데이트 2020-05-11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봉준호 감독, 드라마 제작자로 참여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시리즈 ‘설국열차’를 오는 25일 공개한다.

넷플릭스는 11일 “설국열차의 공개일을 25일로 확정했다”며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레이턴과 멜라니가 열차의 중간에서 대치하며 마주 서 있는 장면이 담겼다. 레이턴의 뒤로는 무기를 든 꼬리칸 탑승객이, 멜라니의 뒤로는 무장을 한 열차의 관리자들이 있어 두 계층 간 팽팽한 긴장감을 한눈에 보여준다.

하얗게 얼어붙은 열차 너머로 한국의 남산서울타워를 볼 수 있는 점도 흥미롭다. 열차가 끝없이 궤도를 달리고 있다는 설정에 맞춰 여러 국가 버전으로 공개된 것 중 하나로, 한국 시청자에 맞춰 제작됐다.

‘설국열차’는 동명의 프랑스 만화를 원작으로 2013년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를 시리즈화 한 것이다. 얼어붙은 지구에서 마지막 인류를 태우고 7년째 달리는 열차 안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출된 꼬리칸의 한 남자가 모두의 생존이 걸린 거대한 비밀을 알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번 시리즈에는 봉 감독과 박찬욱 감독이 제작자로 참여했다. ‘뷰티풀 마인드’의 제니퍼 코넬리가 멜라니 역을, ‘벨벳 버즈소’의 다비드 디그스가 열차 안 살인사건을 파헤치는 꼬리칸 출신의 전직 형사 레이턴 역을 맡았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