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청년을 기업가정신 온라인 교육

국립중앙도서관, 청년을 기업가정신 온라인 교육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6-21 18:44
수정 2021-06-21 18: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취업, 창업 준비 청년 위한 무료 강의...다음달 5~16일

국립중앙도서관은 다음 달 5~16일 ‘청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모두 6회차로 구성됐으며,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디지털 문해력, 나만의 창업·창직 아이템 발굴법,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업 기획과 핵심 메시지 작성 방법, 나만의 브랜드·로고 제작 등을 강의한다.

만 19세~39세 국립중앙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n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28일 오후 6시까지다. 도서관 측은 서면 검토를 통해 30명을 선발해 29일 대상자를 발표한다.

이번 과정은 올해 운영하는 4개 대상(학부모·직장인·청년·중장년) ‘리터러시 아카데미’ 중 세 번째다.

서혜란 관장은 “개인의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분야를 찾고, 효과적으로 이를 실현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프로그램에서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