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라해” 40만 아미와 함께한 BTS

“보라해” 40만 아미와 함께한 BTS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6-19 02:34
업데이트 2023-06-19 02: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강공원서 ‘데뷔 10주년 페스타’

RM, DJ로 등장… 팬 사연 읽어
조형물·의상 전시·불꽃놀이 ‘축하’


이미지 확대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기념행사에서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다. 뉴스1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기념행사에서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다.
뉴스1
“어린 중학생과 고등학생 팬이 직장인과 사회인으로 거듭나기까지 방탄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BTS 10th 애니버서리 페스타’에서 리더 RM(29·본명 김남준)이 멤버들을 대표해 아미(BTS 팬덤)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후 5시, 김남준입니다’에 DJ로 등장한 RM은 “내 모든 흑역사가 사운드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에 다 박제돼 있는데 10주년이 되니 그런 게 스멀스멀 올라오더라”며 운을 뗐다. 멤버 중 유일하게 페스타 행사에 직접 출연했고,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0명이 ‘아미 라운지’에 함께했다.

RM은 ‘처음 관람한 BTS 콘서트가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이었다’는 한 팬의 사연에 “다시 웸블리에서 만나는 날까지 파이팅하고 애들이랑 열심히 잘 행복하게 살아보겠다”고 하는가 하면 ‘베트남에서 온 육군(아미)’이란 댓글에는 “저도 곧 육군”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멤버 정국, 뷔와 깜짝 전화 연결도 했다. 정국은 “익명의 팬”이라며 RM에게 “형 보고 음악을 시작했다”며 노래를 불렀는데, RM이 눈치를 채지 못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이날 여의나루역에서 원효대교를 가로지르는 여의도 한강공원 곳곳에선 BTS의 히트곡이 흘러나왔다. 여의도로 향하는 5호선 지하철은 각국의 팬들로 북적였고 총 40만명(주최측 등 추산)이 몰려 BTS의 10주년을 축하했다. ‘BTS 히스토리 월’, ‘달려라 방탄’ 무대의상 전시, 10주년 페스타 기념 조형물 등은 물론 저녁에는 밤하늘을 수놓은 불꽃놀이까지 행사장은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 찼다.

RM은 “15주년, 20주년에는 무슨 감정으로 어떤 일을 하고 있을지 장담은 못하겠지만 여러분을 사랑한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며 여의도를 보랏빛으로 물들인 팬들에게 애정을 전했다.
류재민 기자
2023-06-19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