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5억명이 봤다…방탄소년단 뷔의 ‘서울에디션 23’

전 세계 5억명이 봤다…방탄소년단 뷔의 ‘서울에디션 23’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3-10-04 09:58
업데이트 2023-10-04 0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뷔가 출연한 서울에디션 홍보영상. 서울관광재단 제공.
뷔가 출연한 서울에디션 홍보영상.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에디션23’ 영상이 방탄소년단 뷔의 출연에 힘입어 전 세계 조회수 5억 뷰를 달성했다고 서울관광재단이 4일 밝혔다. ‘서울에디션23’은 서울관광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제작한 영상으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함께 제작해 지난달 1일부터 공개했다.

‘서울에디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의 매력을 표현한 올해 관광 캠페인 테마이다. 영상은 두 가지 콘셉트로, 서울의 뉴트로한 감성을 담은 1편 ‘뉴 트래디션’과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한 2편‘네이처 인 더 시티’ 편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티저부터 본편, 뷔와 셀피를 찍는 콘셉트의 특별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재로 10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서울에디션23’ 홍보영상은 유튜브에만 1만개 이상의 댓글과 좋아요 55만 개를 달성하며 폭발적 호응을 끌어냈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2편‘네이처 인 더 시티’ 편의 메인 이미지. 서울관광재단 제공.
2편‘네이처 인 더 시티’ 편의 메인 이미지. 서울관광재단 제공.
뷔의 ‘서울에디션23’으로 소개된 서울의 핫스팟은 총 5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익선동, 경복궁, 북촌한옥마을, 세빛섬 등이 포함됐다. 4일과 11일에는 ‘서울에디션23’ K-IDOL편과 K-드라마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는 “뷔와 함께한 이번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서울만의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홍보하고자 했다”며 “세계 곳곳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서울에디션 캠페인을 홍보해 앞으로 더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서울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손원천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