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는 페이스북에서, 쇼핑 이야기는 마이찜에서

일상 이야기는 페이스북에서, 쇼핑 이야기는 마이찜에서

입력 2011-03-30 00:00
업데이트 2011-03-30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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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와 상의하는 쇼핑SNS ‘마이찜’…11번가, G마켓 등 제품 클릭시 블로그형 통합장바구니 ‘찜바구니’로 쏙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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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한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0년 기준 약 25조원으로서 백화점의 총 판매량인 24조원을 넘어설 정도이다. 그렇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다양한 애로사항을 호소하고 있다.

 “A쇼핑몰에서 맘에 드는 상품을 골라 장바구니에 담아놓은 후 B쇼핑몰에서도 A쇼핑몰에서 비슷한 것을 본 기억이 납니다. 다시 A쇼핑몰로 가서 장바구니를 살펴봐야 하는데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에요. 여러 쇼핑몰의 물건들을 한 군데 장바구니에 넣어 놓고 한꺼번에 비교해 볼 수는 없을까요?” 평소 여러 쇼핑몰에서 물건을 비교해가며 구매하는 알뜰쇼핑족 김모씨(38·여)는 항상 이런 불편함을 느낀다고 한다.

  “혼자 인터넷에서 쇼핑하다가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했어요. 그런데 충동구매를 하려니 어울리지도 않은 옷 샀다고 구박 받을 것 같아서 남자친구나 주변 친구들에게 사기전에 보여주고 의견을 구하고 싶어요. 그런데 그때마다 전화나 문자로 쇼핑몰 주소와 상품번호 불러주기도 난감하답니다. 뭐 좋은 방법 없을까요?” 항상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의 옷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쇼핑초보 이모씨(22·여). 그녀는 큰맘 먹고 옷을 살 때 마다 누군가 자기주변의 사람들로부터 조언을 듣고 싶은데 그게 쉽지가 않다.

 이제 그런 고민들은 그만해도 될 것 같다. 3개월간의 시범 서비스를 거쳐 3월부터 실서비스를 시작한 ‘마이찜(www.myzzim.co.kr) 서비스’가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기 때문이다.

 ㈜샤피니언의 이성호 대표이사는 “인터넷 쇼핑의 1세대가 인터파크 등이 대표하는 ‘종합쇼핑몰’, 2세대가 에누리닷컴 등이 대표 하는 ‘가격비교몰’, 3세대가 G마켓 등이 대표하는 ‘오픈마켓’이었다면, 이제 4세대 모델은 쇼핑 SNS가 될 것”이라며 “우선 사피니언 회원이 되시면, 싸이월드처럼 회원 개개인에게 독자적으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인 ‘찜바구니’를 하나씩 드린다. 저희와 제휴된 11번가, G마켓 등 국내 유수의 100여 개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펴본 뒤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클릭 한번으로 자신의 ‘찜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쇼핑몰마다 있는 장바구니는 해당 쇼핑몰의 물건만 담을 수 있는 반면 ‘마이찜 서비스’는 모든 쇼핑몰의 물건을 한꺼번에 담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찜 서비스’는 의류, 신발, 전자제품 등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해 보기 쉽게 정리할 수도 있고 미니홈피처럼 사진이나 이미지 등을 추가해 예쁘게 꾸밀 수도 있다. 또, 회원들은 물론 회원이 아닌 지인들에게도 트위터, 페이스북, 메일,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자신의 찜바구니주소를 알리고 초청해 구매결정 전에 의견을 물어볼 수도 있다.

 최근 ‘할인쿠폰 공동 구매사이트’로 알려진 ‘소셜 쇼핑’사이트들이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키고 있음을 우려고 있다는 이성호 대표이사는 “마이찜은 쇼핑몰이 아니다. 자신의 찜바구니에 담아놓은 물건을 최종적으로 구매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클릭하면 다시 원래의 쇼핑몰로 들어가게 되고 그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게 되는 것”이라며 “따라서 구매의 안정성이 보장됨은 물론 해당 쇼핑몰에서 드리는 쿠폰지급 등 혜택은 그대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찜 서비스는 쇼핑의 편리함만 주는 것이 아니라 경제적인 이점도 있다. ‘찜바구니’에 담아 놓은 물건을 구매하면 구매액에 해당하는 ‘마이찜포인트’(최대 12%)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재미있는 사실은 자신의 ‘찜바구니’에 담아 놓은 물건을 타인이 구매해도 그 포인트는 자신에게 적립된다는 점이다.

 한편 ㈜샤피니언은 3월 28일부터 14만명의 블로그 회원과 3만명의 파워블로거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코제코 프레스블로그(www.pressblog.co.kr)와 손잡고 블로거가 주도하는 신개념 소셜쇼핑서비스 ‘프레스찜’ 서비스도 오픈한다. ‘프레스찜’서비스는 블로거 전용 소셜쇼핑모델로 블로거들이 다양한 상품들을 선택하여 소셜미디어를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이다. 블로거는 자신의 ‘찜바구니’에 담겨 있는 상품 중에서 자신의 블로그 성향, 전문성, 경험 등에 비춰 블로그 방문자들 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올릴 수 있게 되고. 이를 방문자가 구매하면 포인트수익은 블로거에게 귀속되는 방식이다.

 “저는 감히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일상 이야기는 페이스북에서, 쇼핑 이야기는 마이찜에서’라고요.” 이성호 대표이사는 마이찜 서비스가 인터넷 쇼핑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면서 말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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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코제코 프레스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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