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 같은”…스토킹 신고한 신변보호女 뒷담화 한 경찰

“× 같은”…스토킹 신고한 신변보호女 뒷담화 한 경찰

이보희 기자
입력 2023-01-31 11:40
업데이트 2023-01-31 11: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교대시간 앞두고 신고에 푸념한 것”

이미지 확대
경찰서 이미지(위 기사와 관련 없음). 연합뉴스
경찰서 이미지(위 기사와 관련 없음). 연합뉴스
스토킹으로 신변 보호를 받던 여성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관이 이 여성을 상대로 욕설을 한 녹취가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30일 MBN은 서울 마포경찰서 관할 모 지구대 소속 경찰관이 신변 보호를 받던 여성을 상대로 욕설을 한 녹취를 입수해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누군가 집 현관문을 억지로 열려고 해 놀란 A씨가 경찰 신고를 했다. A씨는 지난해 4월부터 스토킹으로 경찰의 신변 보호를 받고 있는 상태였다.

그런데 신고 직후 A씨에게 담당 지구대 소속 경찰관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경찰이 실수로 휴대전화를 조작하면서 A씨에게 전화가 간 것. 전화를 받은 A씨는 처음에 웅성거리는 소리밖에 들리지 않아 전화를 끊으려 했는데 그 순간 대뜸 A씨의 이름과 욕설이 들려왔다.

휴대전화 너머로는 “아 ××. OOO(A씨 실명) × 같은 ×”이라는 소리가 들렸고 이는 A씨의 전화에 그대로 녹음됐다.

A씨는 곧장 지구대로 찾아가 항의를 했다. A씨는 “욕설을 누가 했는지 가려내는 데만 20분 걸렸다. 너무 기분이 나빴고, 서로 자기가 했다면서 피해자를 무시하는 듯한 행동을 보였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경찰은 교대시간을 앞두고 사건을 접수하자 흡연 중 푸념을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해당 지구대는 이후 재발 방지를 약속하며 사과문을 작성했다. 그 과정에서 경찰은 A씨에게 왜 사과문을 요구하는지 경위를 물었으며 A씨에게 건넨 사과문은 심지어 복사본이었다.

A씨는 “원본은 지구대 팀장이 퇴근하면서 집에 들고 갔다고 하더라. 사과문은 저 읽으라고 쓴 거 아니냐. 그렇게 주기 싫었던 거냐”고 토로했다.

지구대 측은 당시 해당 경찰관의 사과로 일이 마무리 됐다며 징계 등 후속 조치는 따로 없었다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