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 “새해엔 말 자제… 막말하면 혼탁”

MB “새해엔 말 자제… 막말하면 혼탁”

입력 2011-01-01 00:00
업데이트 2011-01-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명박(얼굴) 대통령이 31일 민주당 천정배 의원의 ‘막말’ 발언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이날 춘추관(청와대 기자실) 2층 구내식당에서 기자들과 가진 송년회 자리에서다.

이 대통령은 “내년 한해는 서로를 인정해야 하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자제해야 한다.”면서 “막말을 하면 사회가 혼탁해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따뜻한 사회가 돼야 하는데, (말을) 자제해야 하고 이런 사회가 돼야 일류사회가 된다.”고 강조했다. 천 의원이 지난 26일 장외집회에서 “헛소리 개그하면서 국민을 실망시키는 이명박 정권을 확 죽여 버려야 하지 않겠나.”라고 발언한 것을 에둘러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통령은 또 이날 단행한 개각과 관련, “인사를 원래 내년 초에 하려고 했는데 기자들이 또 2011년 1월 1일부터 아는 곳에 전화해서 인사에 대해서 묻고 하는, 또 그런 고통을 겪을까봐 갑자기 당겨서 하게 됐다.”고 웃으면서 말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일하는 정부’로서의 각오와 관련, “이번 정권은 기초를 탄탄히 하는 데 헌신할 책임이 있다. 열심히 일하고 희생하면 기초가 잡힐지 모르며, 마지막 떠날 때까지 ‘일하는 정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외국기관이 우리나라를 높게 평가하는데, 기회가 왔을 때 기회를 놓치면 몇십년을 후퇴한다. 기회를 잡아야 한다.”면서 “2011년은 국운 융성의 기회가 오는데 이를 놓치지 않으려면 언론도 협조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1-01-01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