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임시국회 열려면 ISD폐기 재협상 나서야”

김진표 “임시국회 열려면 ISD폐기 재협상 나서야”

입력 2011-12-08 00:00
업데이트 2011-12-08 1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8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강행처리 후 국회 파행에 대해 “임시국회를 열기 위해서는 정부가 ISD(투자자국가소송제도) 폐기를 위한 재협상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정기국회가 내일 마감하는데 산적한 현안을 생각하면 임시국회는 당연히 소집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래야 예산안과 미디어렙, 오픈프라이머리(완전개방형 국민참여경선) 도입 등 시급한 현안들을 임시국회에서 논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10ㆍ26 재보선 선거일에 발생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DDoS) 공격 사태에 대해 “어느 선인지 몰라도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의 윗선이 조직적으로 치밀하게 개입한 기획 범죄”라고 주장했다.

그는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전 비서 공모씨가 구속되기 전 고향에 내려가 친구들에게 “내가 한 일은 아닌데 아무래도 내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할 것 같다”는 발언을 했다는 것이 전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이 배후 세력을 낱낱이 밝히지 않고 꼬리자르기 식으로 어물쩍 넘어간다면 국민적 저항을 면치 못할 것이며 검ㆍ경 수사권 조정 과정에서 경찰이 주장했던 공정한 수사력이 땅바닥에 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영선 정책위의장은 정부의 12ㆍ7 부동산 대책에 대해 “집 가진 사람에게 특혜를 줘서 부동산 경기를 풀어보겠다는 의도로 이명박 정부가 부자정권이라는 것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며 “서민의 내집마련 대책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