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전광훈 주최’ 집회 참석이 극우? 박영선도 행사 참석”

이준석 “‘전광훈 주최’ 집회 참석이 극우? 박영선도 행사 참석”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3-24 17:20
수정 2021-03-24 17: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민의힘 이준석 전 최고위원. 뉴스1
국민의힘 이준석 전 최고위원. 뉴스1
24일 더불어민주당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전광훈이 주도하는 태극기 집회에 참석했다”며 “극우 정치인”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과거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석했다며 당시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이 전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 목사와 같이 행사에 참석했다고 극우라고 몰아붙인다면, 박 후보도 같이 극우 하시죠”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박 후보가 지난 2016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나라와 교회를 바로세우기 위한 3당 대표 초청 국회 기도회’에 참석했던 영상 일부를 캡처해 올렸다. 이 행사는 전 목사가 이끌던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 운동본부’가 주관했다.

해당 영상에는 박 후보가 연단에 서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여러분께 다시 한번 동성애법, 차별금지법, 인권 관련법, 그리고 이슬람 문제, 저희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강하게 말씀드린다”며 “동성애법은 자연과 하나님의 섭리를 어긋나게 한다”고 말하는 모습이 담겼다.

전 목사는 “박영선 의원님을 야당 대표로 세웁시다”라고 추켜세웠다.

이에 이 전 최고위원은 “박영선 후보를 당의 대표로 세우신다는데요? 극우 후보 간 대결 한판 하시죠”라고 적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