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오동운·심우정·박세현 즉각 사퇴…탄핵도 기각돼야”

홍준표 “오동운·심우정·박세현 즉각 사퇴…탄핵도 기각돼야”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5-03-07 14:58
수정 2025-03-07 15: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2
법원, 尹대통령 구속 취소 신청 인용
洪 “구속 취소 법원 결정에 격하게 감사”
“공수처장, 검찰총장, 서울고검장 사퇴”
“검찰, 즉각 공소 취소…탄핵도 기각 돼야”
이미지 확대
박수영 의원 격려 방문한 홍준표 대구시장
박수영 의원 격려 방문한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오른쪽) 대구시장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에 반대하는 무기한 단식 농성을 하는 박수영 의원을 격려 방문해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


여권의 차기 대권 주자인 홍준표 대구시장은 7일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 취소에 “그동안 줄기차게 윤 대통령 구속은 불법 구속이니 구속 취소하라는 내 주장을 받아준 법원의 결정에 대해 격하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홍 시장은 이날 법원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기소된 윤 대통령 측의 구속 취소 신청을 인용한 후 페이스북에 환영 메시지를 냈다.

특히 홍 시장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과 검찰총장, 서울고검장은 불법 수사의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기 바란다”고 했다.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심우정 검찰총장, 박세현 서울고검장의 즉각 사퇴를 요구한 것이다.

이와 함께 홍 시장은 “검찰은 우선 공소 취소부터 즉각 하십시오”라며 “아울러 탄핵도 기각되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기초적인 법 상식도 없는 저런 사람들이 사정기관의 책임자라는 게 참 부끄럽다”고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5
AI의 생성이미지는 창작인가 모방인가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이미지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모델은 특정 애니메이션 ‘화풍’을 자유롭게 적용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큰 특징으로, 콘텐츠 원작자의 저작권을 어느 범위까지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 AI가 학습을 통해 생성한 창작물이다
2. 저작권 침해 소지가 다분한 모방물이다.
1 / 5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