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영웅들 이야기’ 문대통령 10일 3주년 특별연설

‘위대한 영웅들 이야기’ 문대통령 10일 3주년 특별연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05-09 18:14
업데이트 2020-05-09 1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일 오전 11시 취임 3주년 맞아 특별연설

문재인 대통령 취임3주년 10일 특별연설
문재인 대통령 취임3주년 10일 특별연설
10일 문재인 정부가 취임 3주년을 맞는다.

청와대는 취임 3주년 하루 전날인 9일 공식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오전 11시 특별연설 주제를 공개했다.

정은경 질병관리 본부장을 주인공으로 한 위대한 영웅들의 이야기, 마스크때문에 얼굴에 반창고를 붙이고 대구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싸운 간호사 등 당신의 이야기라고 소개하는 특별연설 예고 영상은 코로나와 싸우고 있는 국민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고 의지를 북돋우는 내용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3주년 특별연설 예고영상
문재인 대통령 취임3주년 특별연설 예고영상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서울 중경고등학교를 방문해 등교개학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아크릴 칸막이가 설치된 급식실을 꼼꼼하게 둘러본 문 대통령은 온라인 쌍방향으로 진행되는 과학 수업을 참관하며 노트북 화면으로 보이는 학생들에게 “조금 더 참고 온라인 수업 열심히 해 주시고, 등교하게 되면 안전수칙들 잘 지켜 달라”는 격려와 함께 당부의 말을 남겼다.

한편 취임 3주년을 앞둔 문 대통령의 지지율 여론조사에서는 71%가 ‘잘하고 있다’고 답변해 역대 대통령 가운데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정수행 긍정평가 이유로는 코로나 방역 대응이 가장 많이 꼽혔다.

문 대통령은 4·27 남북정상회담과 판문점 선언 직후인 2018년 5월 첫째 주 직무 긍정률 83%를 기록하며 역대 대통령 취임 1년 시점에서도 최고 지지율을 기록한 바 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