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17일부터 수능 요약강의

EBS 17일부터 수능 요약강의

입력 2010-06-17 00:00
업데이트 2010-06-17 0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육과학기술부가 올해 수학능력시험 문제의 70%를 EBS와 연계·출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EBS(교육방송)가 17일부터 ‘EBS 교재 요약강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EBS 교재와 지문 등을 활용한 또 다른 형태의 사교육이 늘어나는 데 따른 사전 방어 차원의 조치로 분석된다.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16일 정부의 ‘수능시험의 EBS 연계 출제 정책’에 따른 사교육 발생을 방지하고자 ‘EBS 교재 요약강의’ 서비스를 한다고 밝혔다. EBS 관계자는 “수능시험에 앞서 예비 단계로 시험 문제의 50%를 연계 출제한 이번 6월 모의고사를 본 학생들이 연계 출제 정책을 체감하면서 EBS 강의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면서 “이들 가운데 평소에 EBS 교재를 활용하지 않던 학생들이 수능을 앞두고 최고 20권에 달하는 교재를 단기간에 학습하기에는 부담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요약 강의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설된 요약 강의는 지금까지 발간된 ‘수능특강’ ‘인터넷 수능’ ‘고득점 N 제’ 등의 교재를 압축해, 상반기에 서비스된 수능 연계교재를 단기간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EBS는 또 학생들이 별도로 교재 구매 비용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강의용 자료를 PDF 파일로 제작해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게 했다. 요약 강의는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등 4개 영역, 총 23개 강좌가 운영되며 강좌별로 10~30개의 강의가 제공된다.

한편, EBS 측은 이번 요약 강의와 관련해 수능 출제를 담당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연계율을 따로 협의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재헌기자 goseoul@seoul.co.kr

2010-06-17 17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