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과 임직원 14만여명이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연간 총 257억원을 내놓는다.
삼성은 최근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삼성 나누미’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이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한 직원이 기존의 13만 2000여명에서 14만 1000여명으로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을 통해 삼성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돈은 매월 10억 7000만원에 달하고, 회사는 임직원이 기부한 액수만큼을 내놓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더한다. 이에 따라 매월 21억 4000만원씩 연간 257억원의 기부금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 관계자는 “그동안 임직원들이 개인적 기부 등을 통해 매월 7억 7000만원을 기부해 왔으나 이번 캠페인으로 전체 기부액이 늘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삼성은 최근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삼성 나누미’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이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한 직원이 기존의 13만 2000여명에서 14만 1000여명으로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을 통해 삼성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돈은 매월 10억 7000만원에 달하고, 회사는 임직원이 기부한 액수만큼을 내놓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더한다. 이에 따라 매월 21억 4000만원씩 연간 257억원의 기부금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 관계자는 “그동안 임직원들이 개인적 기부 등을 통해 매월 7억 7000만원을 기부해 왔으나 이번 캠페인으로 전체 기부액이 늘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1-01 2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