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밤샘근무를 없애는 주간 연속 2교대제의 시범실시와 관련해 “처음부터 모든 것이 완벽할 수 없다”며 “제도의 성공 안착이 최우선 과제”라고 지적했다.
현대차는 8일 회사 소식지인 ‘함께 가는 길’에서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현대차는 7일부터 2주일 일정으로 울산, 아산, 전주공장(버스 생산라인)에 주간 2교대를 시범실시하고 있다.
시범실시 후 오는 3월4일부터 전 공장에서 본격 도입한다.
현대차는 “주간 2교대는 야간 근로의 철폐, 직원 건강 확보, 가족과 여가생활 및 자기계발 등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직원 고용 안정을 위한 회사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근간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근로를 바탕으로 양질의 차를 생산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차는 이 밖에 주간 2교대 시범실시 기간에 사내식당 아침식사 시간, 구내버스 운행시간 조정, 납품차량 운행 통제, 근로자 출퇴근 시 공장 앞 신호등 대기시간 단축협조 등을 조치했다.
연합뉴스
현대차는 8일 회사 소식지인 ‘함께 가는 길’에서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현대차는 7일부터 2주일 일정으로 울산, 아산, 전주공장(버스 생산라인)에 주간 2교대를 시범실시하고 있다.
시범실시 후 오는 3월4일부터 전 공장에서 본격 도입한다.
현대차는 “주간 2교대는 야간 근로의 철폐, 직원 건강 확보, 가족과 여가생활 및 자기계발 등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직원 고용 안정을 위한 회사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근간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근로를 바탕으로 양질의 차를 생산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차는 이 밖에 주간 2교대 시범실시 기간에 사내식당 아침식사 시간, 구내버스 운행시간 조정, 납품차량 운행 통제, 근로자 출퇴근 시 공장 앞 신호등 대기시간 단축협조 등을 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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