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 손으로 마을 가꿀 구로구민 모여라!

내 손으로 마을 가꿀 구로구민 모여라!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2-01 08:00
업데이트 2020-02-01 08: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로 2020년 마을공동체사업 참가자 모집

서울 구로구가 올해 5월~11월 진행되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가할 주민을 모집한다. 주민들의 공동체의식을 높이고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구로구는 오는 7~19일 씨앗기(모임형성), 모임성장, 모임확장, 특화사업 등 4개 분야로 나눠 참가자 지원 접수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씨앗기는 구민 또는 구로구가 생활권역인 주민 3명 이상이 신규 소모임을 만들어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모임성장은 마을공동체 경험이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골목공동체 문화 조성, 마을 의제 발굴·실행, 주민활동 등을, 모임확장은 마을공동체 경험이 있는 2개 이상 모임 연합을 대상으로 의제별 주민 네트워크 형성을 각각 돕는다. 특화사업은 주민자치위원회, 마을활력소 주민운영협의체, 만 60세 이상 노인, 20~40대 1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마을축제, 마을활력소 활성화사업 등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구는 서면 심사, 사업선정위원회 심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고, 결과를 4월 말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각 모임은 최대 100만~45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받으며, 씨앗기 사업을 제외한 참가 모임은 보조금의 5% 이상을 직접 부담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단체소개서, 사업신청·제안서, 지방보조금지원신청서 등의 서류를 갖춰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