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려 주세요” 외침에 몸 던졌다… 초등생 3명 구한 ‘둑방길 히어로’

“살려 주세요” 외침에 몸 던졌다… 초등생 3명 구한 ‘둑방길 히어로’

강원식 기자
입력 2021-07-13 21:52
업데이트 2021-07-14 02: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9살 형제 등 수심 2m 하천에 빠져
운동 중이던 이동근씨 바로 뛰어들어
“구조 시간 3~5분… 1시간 더 걸린 느낌”
이미지 확대
이동근씨
이동근씨
“‘살려 주세요’라는 외침에 이끌려 하천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수심 2m가 넘는 하천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던 초등학생 형제 등 3명을 이동근(46)씨가 무사히 구했다. 13일 경남경찰청과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6시쯤 경남 함안군 칠원읍 삼호길 광려천에서 8·9살 형제와 12살 어린이 등 같은 동네 초등학생 3명이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것을 때마침 주변을 지나가던 이씨가 물속으로 뛰어들어 모두 무사히 구조했다.

이씨는 “퇴근한 뒤 운동을 하기 위해 자전거를 타고 나와 하천 둑길을 지나가고 있는데 ‘살려 달라’는 아이들 소리가 들리고 30m쯤 떨어진 하천 물속에서 어린이들이 허우적거리고 있었다”면서 “어린이들이 위험한 상황이라는 생각에 자전거를 던져 버리고 물속으로 뛰어들었다”고 긴박했던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어린이들이 허우적거리고 있던 하천 지점은 수심이 어른 키 높이보다 깊었다. 이씨는 아이들이 허우적거리고 있는 지점으로 헤엄쳐 들어가 한 명씩 차례로 물 밖으로 구조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구조한 어린이는 구조된 직후에 코에서 피가 나오는 등 조금만 늦었더라면 목숨이 위험할 뻔한 아찔한 상태였다”면서 “정신없이 물속을 헤엄치며 마지막 한 명을 구조하고 난 뒤에는 저도 기운이 모두 빠져 기진맥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씨는 “3명을 구조하는 데 걸린 실제 시간은 3~5분 남짓이지만, 마치 1시간도 더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구조된 3명은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함안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21-07-14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