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낮 상가 앞에서 목 조르고 성추행...일산 학폭 의심 동영상 유포

대낮 상가 앞에서 목 조르고 성추행...일산 학폭 의심 동영상 유포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7-14 07:49
업데이트 2021-07-14 07: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고양시의 한 상가 앞에서 학생들이 학교 폭력을 저지르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SNS 채팅방을 통해 학생 5명이 남학생 한 명을 집단으로 괴롭히는 모습이 포착된 동영상이 유포됐다.

영상에는 남학생 한 명이 피해자를 뒤에서 붙잡고 목을 조르는 등 폭력을 행사하는 듯한 모습이 담겼다. 여학생 한 명이 담배를 피우면서 피해 학생의 성기를 만지는 듯한 모습도 보였다.

주변에 있던 나머지 학생들은 이를 말리지 않고 조금 떨어진 자리에서 지켜봤다. 16초 분량의 영상에는 이후 이동하는 모습까지 촬영되진 않았다. 이에 영상 이후 또 다른 괴롭힘이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 영상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의 한 지하철역 인근 상가 건물 앞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촬영 시기는 이날 낮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지역을 관할하는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이날 오후 4시 50분쯤 영상 촬영자의 신고를 받고 경찰관이 출동한 사실을 확인했다.

현장에 출동한 지구대 경찰관은 영상 속 학생들을 만나 경위를 파악했지만, 현장에서 철수한 뒤 사건을 경찰서 수사부서로 넘기지는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학생이 장난친 것이라 하고, 피해 학생 학부모와도 연락이 됐는데 바로 처벌 의사를 밝힌 상황이 아니어서 사건이 즉시 인계되지 않았던 것 같다”며 “사건 내용과 정확한 처리 경위 등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