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집사부일체 이재명 편’ 방송 일부 중단 요청

남양주시 ‘집사부일체 이재명 편’ 방송 일부 중단 요청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9-23 18:12
수정 2021-09-23 18: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계곡정비 관련 부분 편집해야”
법원에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

경기 남양주시는 23일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제작진에 ‘이재명 편’ 계곡정비 부분 등 일부 내용의 방영을 중단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이날 서울남부지법에 방영 금지 가처분 신청도 냈다.

남양주시는 26일 예고 방송 중 이재명 지사의 치적으로 소개된 계곡 정비 부분을 지적, 이의제기한 것이다.

집사부일체 제작진은 대선주자 특집 3편을 편성, 지난 19일 윤석열 편에 이어 오는 26일 이재명 편을 예고했다.다음 달 3일에는 이낙연 편을 방영한다.

예고 방송에서는 ‘제 삶의 경험에서 나오는 정책들이…’라는 자막과 함께 이 지사가 계곡 정비 사업을 언급한다.

그동안 경기도와 남양주시는 계곡 정비를 놓고 ‘정책 표절’ 갈등을 빚어왔다.

남양주시는 조광한 시장 취임 직후 추진한 핵심 사업이며 이후 경기도가 벤치마킹해 도내로 확대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조 시장은 지난해 말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1급 포상’을, 남양주시는 지난달 5일 민간단체로부터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지방자치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반면 경기도는 계곡 정비 사업을 이 지사의 업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 지사 취임 후 간부회의에서 지시했는데 남양주보다 먼저 기획했다는 취지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방송 일부 내용 중단 요청에 대해 ”일방적이고 그릇된 주장이 여과 없이 방송된다면 시청자들에게 잘못된 정보가 전달되고 여론이 왜곡될 것“이라며 ”이 지사가 계곡·하천 정비사업을 자신의 치적으로 주장하는 일부 내용을 편집해 줄 것을 SBS에 강력히 요구했다“고 밝혔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