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 모든 시내버스에서 초고속 인터넷 사용...5G장비 전환 올해 모두 완료

경남 모든 시내버스에서 초고속 인터넷 사용...5G장비 전환 올해 모두 완료

강원식 기자
입력 2023-04-10 15:09
업데이트 2023-04-10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ET기반 장비를 5G 장비로 교체.

경남지역 모든 시내버스에서 올해안에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 확대
경남 모든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올해안에 5G 통신으로 전환. 경남도 제공
경남 모든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올해안에 5G 통신으로 전환.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경남지역 전체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를 기존 LTE(4세대 무선 통신 기술)에서 5G(5세대 무선통신 기술) 통신으로 바꾸는 사업을 올해안에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도민 통신비 절감을 위해 2018년부터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사업을 시행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는 LTE기반 장비가 설치돼 있다.

경남도는 시내버스안 밀집된 환경에서도 인터넷을 초고속으로 사용해 고용량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LTE 기반 장비를 5G 장비로 교체하는 사업을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사용방법 안내 스티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사용방법 안내 스티커.
초고속 공공와이파이 전환 대상 전체 시내버스 1633대 가운데 지난해 270대(17%)에 5G 장비를 설치했다. 나머지 1363대(83%) 시내버스도 올해안으로 5G 장비로 교체해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5G 서비스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장비 교체 작업은 도민들이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야간시간에 진행할 예정이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휴대전화 와이파이 목록에서 ‘Public WiFi Free’ 또는 ‘Public WiFi Secure’를 선택하면 된다.

노치홍 경남도 정보통신담당관은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5G 전환으로 도민들이 편리하고 안정적인 초고속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초고속 인터넷 시대에 도민들의 보편적인 데이터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 시내버스뿐 아니라 공공장소에도 초고속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