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회적 약자 편의 높인다…영등포구, 어린이공원 정비

사회적 약자 편의 높인다…영등포구, 어린이공원 정비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4-13 14:21
업데이트 2023-04-13 1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달 말부터 고추말 어린이공원 정비
6월까지 원지·양평·서강어린이공원도 개선

이미지 확대
도림동 고추말 어린이공원 전경. 영등포구 제공
도림동 고추말 어린이공원 전경.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이달 말 도림동 고추말 어린이공원의 노후시설 정비에 나선다. 어르신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공원을 조성한다는 취지다.

구는 주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공원 시설을 사회적 약자 등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 개선해 주민 편의를 높이고 삶의 질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고추말 어린이공원은 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어린이뿐만 아니라 공원 근처에 거주하는 어르신들도 많이 찾는다. 어르신들은 체력 저하 및 경제적 이유로 원거리보다 집 근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 고추말 어린이공원을 찾는 어르신들도 공원에서 산책, 근력 운동, 지인 교류 등 소소한 여가 시간을 보낸다.

이에 구는 이달 말부터 예산 5억원을 투입해 고추말 어린이공원 노후시설 정비에 들어간다. 모두가 건강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 조성을 위해 ▲조합놀이대, 미끄럼틀, 그네 등 노후 놀이시설 교체 ▲휴게 의자, 음수전 등 노후 휴게시설 및 편의시설 교체 ▲노후 놀이터 바닥, 융기 및 파손된 인도 정비 ▲토사 유출 화단 정비 및 나대지 수목 식재 등을 추진한다.
이미지 확대
대림동 원지어린이공원 산책로. 영등포구 제공
대림동 원지어린이공원 산책로. 영등포구 제공
아울러 구는 오는 6월까지 대림동 원지어린이공원과 양평동4가 양평어린이공원, 영등포동8가 서강어린이공원 등의 시설 개선 공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원지어린이공원은 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공원 진입 계단이 경사로로 교체되고, 화장실과 오르막길에 핸드레일이 설치되는 등 안전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진다.

양평어린이공원은 마사토 산책로가 부드러운 탄성 바닥으로 교체된다. 서강어린이공원의 경우 노후 콘테이너가 철거되고, 해당 자리에 다채로운 초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정원이 조성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시설 개선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도 따스하게 품어주는 공원들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