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등포구, 맞춤형 정비 위해 주택공급 후보지 발굴 용역

영등포구, 맞춤형 정비 위해 주택공급 후보지 발굴 용역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4-14 08:36
업데이트 2023-04-14 08: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 자치구 중 첫 사례
속도감 있는 주택정비 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이미지 확대
영등포구청 청사 전경.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청 청사 전경.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주택정비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주택공급 공모사업 후보지 발굴 및 기초조사 용역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주택공급 공모 사업은 주민 동의 30% 이상이 필요해 사업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다. 구는 공모사업 후보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후보지별 맞춤 전략을 수립해 주택공급 공모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이번 용역을 추진한다.

지난 3월 공고된 ‘주택공급 공모 후보지 발굴 및 기초조사 용역’의 대상은 저층 주거지로, 용역비는 6000만원이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 완료될 전망이다.

용역 내용은 ▲기초조사 및 개발여건 조사 ▲공모사업 유형별 후보지 발굴 및 적정성 검토 ▲주민의견 수렴 및 협의 지원 ▲공모 전략화 방안 수립 등이다.

구는 이번 용역을 통해 공모사업 대상지의 노후도, 주거환경, 지역 특색 등을 조사하여 공모사업 후보지를 유형별로 발굴하고, 각 후보지별 맞춤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주민 설명회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현재 진행 중인 주택정비 사업과 연계하여 주택정비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용역으로 열약하고 노후된 주거환경을 신속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구민들이 주택공급과 주거환경 개선에 큰 기대를 갖고 계신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주거환경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