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 지역 노후·고위험시설 1394곳 집중 안전점검

부산시, 지역 노후·고위험시설 1394곳 집중 안전점검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4-16 12:44
업데이트 2023-04-16 12: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부산시청
부산시는 17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61일 동안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2023년 집중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집중 안전 점검 대상은 최근 사고가 발생한 교량, 대형공사장, 대형판매시설, 출렁다리 등 다중이용 시설과 안전사고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는 노후·고위험 시설이다. 시는 7개 분야 1394곳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진행한다.

안전 점검에는 시와 자치 구·군, 사업소, 공사·공단 등 관계기관과 전문가, 관련 단체들이 참가한다. 각 기관장들도 점검 현장을 찾아 내실있는 안전 점검이 진행되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안전점검 기간 중 ‘점검대상 주민신청제’도 실시한다. 설문조사 등으로 안전 점검 대상을 선정하는 데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드론과 사물인터넷 카메라, 열화상카메라 등 첨단 장비도 동원해 맨눈이나 일반 장비로는 확인이 어려운 시설물까지 점검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에서 단순·경미한 위험 사항을 발견하면 신속히 보수·보강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께서도 가정에서 안전신문고 앱을 이용한 자율안전 점검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