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관광公 등 경기도 6개 공공기관, ‘탄소 중립 실천’ 나선다

경기관광公 등 경기도 6개 공공기관, ‘탄소 중립 실천’ 나선다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3-04-19 22:05
업데이트 2023-04-19 2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회용품 반입 금지·개인 텀블러·다회용기 사용 의무화…100일간 공동 캠페인

이미지 확대
19일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 주형철 경기연구원 원장 등 6명의 기관장들과 직원들이 인재개발원 신관앞에서  저탄소 생활 실천 1…00일 공동 갬페인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19일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 주형철 경기연구원 원장 등 6명의 기관장들과 직원들이 인재개발원 신관앞에서 저탄소 생활 실천 1…00일 공동 갬페인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 등 경기도 인재개발원 입주 6개 공공기관은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19일 ‘탄소 중립 활동 실천’을 선언하고 100일간 공동 캠페인에 들어갔다.

6개 기관은 경기관광공사, 경기연구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복지재단, 경기도광역치매센터 등으로 이들 기관은 직원들과 함께 미래세대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4대 실천 과제를 선정하고 저탄소 생활 실천을 다짐했다.

탄소중립 활동은 지구 온도 상승을 유발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산림 등 탄소흡수원을 늘려 최종적으로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6개 기관은 앞으로 백일 동안 점심시간 사무실 전등 일괄 소등, 일회용품 반입 금지 및 개인 텀블러·다회용기 사용 의무화, 인쇄용지 등 사무용품의 친환경 제품 구매, 경기도 해안과 둘레길 공동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위 미션을 실천한 모든 직원들에게 반려식물 등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 관계자는 “세계 곳곳에서 지구 온난화로 이상 기후와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 등 심각한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며 “작지만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경기도와 함께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발걸음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