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서구, 어린이집 노후 CCTV 전면 교체

강서구, 어린이집 노후 CCTV 전면 교체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4-26 14:33
업데이트 2023-04-26 14: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 CCTV 관리운영비 지원사업 선정
184개 어린이집 CCTV 1238대 교체

이미지 확대
민선8기 서울 강서구청 전경. 강서구 제공
민선8기 서울 강서구청 전경.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어린이집 노후 CCTV 교체 예산 8391만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 자치구 중 최대 규모다.

지난해 보건복지부 조사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어린이집에 설치된 CCTV 중 86%가 2017년 이전 설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과거에도 수차례 서울시와 보건복지부에 CCTV 교체비용 지원을 요청했으나, 한정된 예산으로 모든 어린이집을 지원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에 구는 CCTV를 비싸게 구매하는 대신 장비 임차를 통해 예산을 절감하는 방안을 강구했고, 해당 사업을 시와 시의회에 적극 건의했다.

그 결과 시는 구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어린이집 노후 CCTV 관리운영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구는 사업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해 서울시로부터 8391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어린이집 노후 CCTV 관리운영비 지원사업에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2개 자치구가 선정됐다. 강서구는 다른 자치구 대비 10배가 넘는 최대 지원금을 확보했고, 구내 총 184개 어린이집의 노후 CCTV 1238대를 교체하고 관리 비용을 지원받게 됐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어린이집 CCTV는 아동학대 예방뿐만 아니라 학대 사건을 조기에 발견하고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강서구를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