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명대 학생들, 충남 발전 ‘디딤돌’ 놓는다

상명대 학생들, 충남 발전 ‘디딤돌’ 놓는다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6-02 11:44
업데이트 2023-06-02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명대 충남원, ‘제1기 서포터즈‘ 발대
재학생 40명 충남 발전·소통 앞장

이미지 확대
상명대 충남원 서포터즈가 발대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상명대 제공
상명대 충남원 서포터즈가 발대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상명대 제공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는 교책연구소 충남원이 충남지역 상생 발전 활동을 펼칠 ‘제1기 상명대학교 충남원 서포터즈’를 발대하고 활동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상명대 재학생 7팀, 40여 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자신들의 전공 능력을 기반으로, 충남의 발전과 소통을 위한 지속 가능한 캠페인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에 나선다.

1기의 주제는 △천안 태조산 젊은 연극제‘와 협업을 통한 지역문화제 발굴 △충남 청춘들이 살아가는 콘텐츠를 담은 그래픽 잡지 발간 △상호·상품·정책명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충남 사투리 조사 발굴 △지역 교육 상생 발전 프로젝트 △반도체 기업 탐방 및 홍보를 통한 충남 산업 발전 프로젝트 △문학 공간 발굴을 통한 충남 문학 MAP 구축 △AR‧VR을 기반으로 한 천안 K-Culture 박람회 그래픽 영상 개발 등이다.

충남원 김미형 원장은 “대학생의 시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흥미롭고 신선한 사업이 될 것이며, 다양한 활동이 지역사회 발전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