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강서구, ‘생활안심 디자인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서울 강서구, ‘생활안심 디자인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6-19 10:29
업데이트 2023-06-19 1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적용 시설물 설치
생활환경 개선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
주민들과 기본설계안 공유 및 의견 청취

이미지 확대
서울 강서구 골목길에 설치된 고보조명.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 골목길에 설치된 고보조명.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는 오는 23일 화곡1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생활안심 디자인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및 안전교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생활안심 디자인마을 조성사업은 주민이 일상에서 불안감을 많이 느끼는 장소에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을 적용한 시설물을 설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지인 화곡1동은 저층주택이 밀집되어 있고, 보행환경 개선이 필요해 지난 3월 서울시 공모를 통해 ‘서울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에 선정된 지역이다. 구는 인구, 지리, 범죄 발생 및 보안시설 현황 등 대상지에 대한 기초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사업 실행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본설계안과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설명회를 통해 필름형 안내판, 안심 반사경, 안심 안내지도, LED 벽화 등 화곡1동 지역에 설치하게 될 각종 시설물의 종류와 설치 위치를 설명하고 범죄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강서경찰서와 함께 범죄예방과 생활에 필요한 안전정보를 공유하는 안전교육도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업에 관심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사업을 서울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과 함께 추진해 사업지를 확대하고 범죄예방 효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주민 의견을 반영한 생활안심 디자인마을 조성사업으로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설명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