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메타버시티’ 구축 기여 공로상

동강대 ‘메타버시티’ 구축 기여 공로상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1-07 15:37
업데이트 2024-01-07 1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입학·졸업식·강의·공청회 등 활용

이미지 확대
동강대학교가 가상공간의 교육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메타버시티 구축에 기여해 공로대학으로 선정됐다. 동강대 제공
동강대학교가 가상공간의 교육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메타버시티 구축에 기여해 공로대학으로 선정됐다. 동강대 제공
동강대학교가 가상공간의 교육플랫폼인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메타버시티 구축에 기여해 공로대학으로 선정됐다.

동강대는 최근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열린 ‘메타버스 컨소시엄 성과 보고회’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이번 보고회는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가 지난 2021년부터 3년간 추진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버시티(Metaversity) 구축 사업의 1주기 성과 공유의 자리다.

동강대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확대되면서 2021년 전국 전문대학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메타버스 교육 생태계 구축에 동참했다.

그동안 동강대는 ‘Metaversity.camp’에서 학위수여식과 입학식을 비롯해 ▲NEW 비전 선포식 ▲동강대학교 HiVE 공청회 ▲인권교육 ▲외국어 및 간호학과 강의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특히 사업 공청회의 경우 지역주민과 관련 기관 관계자들의 참여를 유도해 주목을 받았다.

또 이번 성과 보고회에서는 간호학과 함순아 교수가 메타버시티 교수학습대회 우수 발표자로 나섰다.

한편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는 올해 메타버시티 플랫폼을 통해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캐나다 유아교육 교사 파견사업 ▲한·일 양국 간 인턴십 교류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