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국회 국토교통위에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조속 처리 요청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회 국토교통위에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조속 처리 요청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1-02-04 18:35
업데이트 2021-02-04 1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 도지사, 4일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간사, 이헌승 국민의힘 간사와 통화

이철우(사진) 경북도지사는 4일 국회에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특별법 상정과 통과를 요청했다.

이 지사는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간사, 이헌승 국민의힘 간사에게 전화를 걸어 특별법 처리 일정을 최대한 앞당겨 달라고 부탁했다.

지난달 28일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 특별법안’을 빨리 상정하고 앞서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발의한 ‘대구 통합신공항 특별법안’과 병합 심사해 처리해 달라고 요구했다.

경북도는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안에 대한 전문가 공청회가 열리는 오는 15일 법률이 상정되면 국토교통위원회 교통법안소위원회 심사와 전체 회의 등을 거쳐 26일 본회의에서 의결되도록 힘쓸 방침이다.

한편 추 의원이 발의한 법안에는 신공항 건설에 필요한 계획 수립, 절차, 지원 사업, 재원 조달, 국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사업에 필요한 특례 및 규제 완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세부적으로 정부는 신속한 신공항 건설을 위해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사전용역 등 사업에 필요한 사전절차를 단축할 수 있도록 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