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슴 답답”… 이번엔 나홀로 탑승한 10대가 비상문 열려했다

“가슴 답답”… 이번엔 나홀로 탑승한 10대가 비상문 열려했다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3-06-19 19:33
업데이트 2023-06-19 1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 제공
제주에서 대구로 가던 아시아나항공 탑승객이 비상구 문을 여는 소동이 벌어진 지 채 한달도 못 돼 이번엔 필리핀 세부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오던 제주항공에서 비슷한 난동을 벌여 가슴을 쓸어 내렸다.

19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세부공항에서 오전 1시 49분(현지시간)쯤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제주항공 7C 2306편에서 승객이 비상문을 열겠다며 난동을 부려 공포에 떨어야 했다.

이 항공기는 이륙하고 1시간여 지난 2시 49분(한국시간 3시 49분쯤) 비상구에 앉아 있던 A씨가 갑자기 가슴통증을 호소하자 여승무원이 “아프니까 케어해드려야 하니 앞쪽으로 좌석을 바꿔드리겠다”고 말해 재빠르게 맨 앞줄 복도석 1열C 좌석으로 자리를 옮겨준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승무원과 어디가 아픈지 면담하던 도중 갑자기 화장실 비밀번호를 묻는 등 앞뒤 안 맞는 대화가 오가다가 항공기 탑승구 반대편 오른쪽 비상문으로 뛰쳐나가려고 했다. 이 문은 장애인들 리프트카를 이용하는 제2 출입문으로사실상 운항때는 열리지 않는 문이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여 승무원이 뛰쳐 나가 이 승객을 제압한 뒤 승객 4~5명의 도움을 받아 기내 탑재된 포박줄로 승객을 포박해 구금된 상태에서 3시간을 더 운항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객실 사무장이랑 동행해서 공항경찰에 바로 인계했다”고 말했다. 이 항공기는 한국시간으로 오전 7시 30분에 도착했다.

다행히 항공기는 1000피트 이상 상공이어서 자동으로 비행기 문이 열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이날 경찰 조사에서 가족 등 동행이 없이 혼자 탑승했으며 가슴이 답답했다고 진술했으며 기내에서 난동을 부린 사실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아직 채 스무살이 안된 남성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현재 자세한 경위를 조사중이며 국토부에서는 항공보안법 저촉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한편 이날 보잉 737 800NG 기종인 제주항공기에는 184명(영아 1명 포함)이 탑승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