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성과 공유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성과 공유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4-01-18 16:32
업데이트 2024-01-18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공지능 공동 인재 양성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이 열리고 있다. 선문대 제공
‘인공지능 공동 인재 양성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이 열리고 있다. 선문대 제공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회장 김종해)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인공지능 공동 인재 양성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는 2022년 10월 대학과 기업이 참여해 LINC3.0사업단의 공유와 협업을 기본으로 한 인공지능기술교육에 대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을 위해 창설됐다.

선문대를 회장 대학으로 강릉원주대·건양대·경성대·광주대·동국대·목포해양대·우석대·중원대·한양여대·한기대 등 11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협의회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 성과 공유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인공지능기술교육협의회·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운영 인공지능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11개 대학에서 546명의 학생이 교육과정에 참여해 245명이 ‘Microsoft AI-900’과 ‘AZ-900’ 자격증을 취득했다.

김종해 회장(선문대 LINC3.0사업단장)은 “올해는 대학 교수진과 기업 전문가들이 참여해 ‘생성형 AI(Generative AI)’ 교육과정을 개발해 인공지능 관련 교육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산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