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핸드볼 프로리그 위한 한국핸드볼연맹 설립…초대 총재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핸드볼 프로리그 위한 한국핸드볼연맹 설립…초대 총재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3-06-02 13:25
업데이트 2023-06-02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 리그 출범을 준비 중인 대한핸드볼협회가 프로리그(H리그)를 전담할 자회사인 사단법인 한국핸드볼연맹(KOHA)을 지난달 30일 자로 설립했다고 2일 발표했다.

2022~23시즌까지 실업리그인 SK핸드볼 코리아리그를 운영한 대한핸드볼협회는 2023~24시즌부터 프로리그 출범을 앞두고 있다. 새로 설립된 한국핸드볼연맹 총재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맡기로 했다. 최 회장은 핸드볼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 회장은 현재 대한핸드볼협회장이며 최근 프로농구 서울 SK 구단주에도 선임됐다.
이미지 확대
최태원 회장
최태원 회장 최태원 회장이 2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비즈니스리더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부산 연합뉴스


대한핸드볼협회는 “프로리그 추진이 핸드볼 중장기 발전 전략의 핵심 과제로 한국 핸드볼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연맹 운영을 위한 세부 조직은 앞으로 별도로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핸드볼연맹은 프로 리그 원활한 추진을 위해 스포츠 행정 관련 경험이 있는 경력 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모집 분야는 전략기획, 경영지원, 홍보 부문으로 16일까지 서류 접수 후 7월 중 채용을 완료할 계획이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