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말..말..말..

<월드컵> 말..말..말..

입력 2010-06-17 00:00
업데이트 2010-06-17 1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펠레는 박물관에나 가시죠”디에고 마라도나 아르헨티나 감독=최근 브라질 ‘축구황제’ 펠레와 입씨름을 계속해온 마라도나 감독이 16일(한국시간) 공식 기자회견에서 불편한 심정을 드러내며.

 펠레는 최근 브라질 언론과 인터뷰에서 마라도나 감독이 일자리와 돈이 필요해서 아르헨티나 사령탑을 맡았고 모든 책임은 아르헨티나 축구협회가 책임져야 한다고 독설을 퍼붓자 펠레는 이제 박물관에나 가야 할 오래된 인물이라며 일축했다.

 △“나는 챔피언이 되고 싶고 우리에게는 메시가 있다”디에고 마라도나 아르헨티나 감독=한국과 B조 조별리그 2차전을 앞둔 16일(한국시간) 공식 기자회견 자리에서 우승을 자신하며.

 16일 공식기자 회견에서 한 취재진이 “1896년 멕시코 월드컵 때 아르헨티나 대표팀이 마라도나만 있으면 우승할 수 있다고 했는데 지금은 어떠냐?”라는 질문을 하자 마라도나 감독은 이번 월드컵에는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있어서 우승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라도나는 특히 포돌스키(독일)과 엘라누,마이콩(이상 브라질)도 뛰어난 선수지만 메시 실력의 40%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스페인 진영에서 볼을 다투면서 많은 에너지를 낭비하고 싶지 않았다”오트마어 히츠펠트 스위스 감독=16일 남아공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무적함대’ 스페인을 1-0으로 꺾는 이변을 일으키고 나서.

 스위스는 이날 스페인의 공세에 맞서지 않고 수비에 치중하다가 역습에 성공했다.

 △“북한은 전술적,기술적으로 브라질과 대등했다.44년만에 월드컵에 나온 북한이 세계 최강 팀과 경기에서 그런 플레이를 펼쳤다는 점은 놀라울 뿐이다”모하메드 빈 함맘 아시아축구연맹 회장=FIFA 랭킹 105위의 북한이 16일 브라질과 조별리그 1차전에서 1-2로 아깝게 진 것에 대해 평가하며.

 △“아버지는 나에게 평소 ‘잘했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15일 파라과이와 경기가 끝나고서도 마찬가지였다”시모네 페페 이탈리아 미드필더=이탈리아가 15일 월드컵 F조 조별리그 파라과이와 경기에서 1-1로 비긴 경기에 대해 말하면서.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