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과자 등 가공식품 가격에 밀가루가 미치는 영향이 적음에도 업체들이 과대 포장하고 있다고 14일 주장했다.
이 단체는 최근 밀가루 가격 인상으로 밀가루를 주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의 연쇄적인 물가 인상 조짐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잘못됐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동아원의 밀가루는 최근 평균 8.2% 올랐다.
그러나 라면, 과자, 식빵을 보면 밀가루 원재료 비중은 평균 12.5%에 불과하다. 밀가루 상승에 따른 가공식품 인상 요인이 0.5~1.8% 정도에 불과하다는 게 이 단체의 분석이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 같은 분석에 따르면 라면이 개당 700원이라면 밀가루 가격 인상에 따라 6.4원 정도 오르는 게 정상”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원재료 가격 인상 시 가공식품 가격은 더 큰 폭으로 오르는 이유를 업체들은 소비자에게 분명히 해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이 단체는 최근 밀가루 가격 인상으로 밀가루를 주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의 연쇄적인 물가 인상 조짐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잘못됐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동아원의 밀가루는 최근 평균 8.2% 올랐다.
그러나 라면, 과자, 식빵을 보면 밀가루 원재료 비중은 평균 12.5%에 불과하다. 밀가루 상승에 따른 가공식품 인상 요인이 0.5~1.8% 정도에 불과하다는 게 이 단체의 분석이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 같은 분석에 따르면 라면이 개당 700원이라면 밀가루 가격 인상에 따라 6.4원 정도 오르는 게 정상”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원재료 가격 인상 시 가공식품 가격은 더 큰 폭으로 오르는 이유를 업체들은 소비자에게 분명히 해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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