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롯데마트, 이번엔 ‘반값 분유’

이마트·롯데마트, 이번엔 ‘반값 분유’

입력 2014-06-12 00:00
수정 2014-06-12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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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퇴르와 손잡고 나란히 제품 출시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이번엔 분유로 ‘반값 전쟁’을 치른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각각 파스퇴르와 손잡고 나란히 반값 분유를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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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오는 14일 ‘프리미엄 스마트 분유’를, 롯데마트는 19일 ‘귀한 산양분유’를 선보인다. 4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분유시장은 일부 브랜드의 독과점체제로 가격 거품이 심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분유 판매 채널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마트가 직접 분유시장에 뛰어들면서 업체들도 긴장하고 있다.

이마트의 프리미엄 스마트 분유는 1·2·3단계로 구성되며 각각 1만 5400원이며, 3개짜리 번들 상품은 4만 5600원이다. 이마트는 이번 상품은 국내 유명 제조사 브랜드와 비교해 단위 용량 대비 가격이 최대 40% 싸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의 귀한 산양분유도 1·2·3단계로 구성됐다. 1캔(750g) 가격은 각 3만원으로, 비슷한 품질의 프리미엄 산양분유 상품과 비교해 최대 40%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따르면 분유 시장은 유명 브랜드의 독주 체제가 확고해 가격 거품이 적지 않다. 국내 분유 제조사들이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 등에 들어가는 영업비용, 판매 채널별 판촉 비용 등이 과다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이다. 두 대형마트 관계자들은 “일부 브랜드의 독과점으로 생긴 분유시장의 가격 거품을 빼 소비자의 부담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6-12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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