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용진이형’...신세계 패션 플랫폼 W컨셉 인수

‘진격의 용진이형’...신세계 패션 플랫폼 W컨셉 인수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4-01 16:01
수정 2021-04-01 16: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격적인 M&A 행보 주목

정용진(사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번엔 온라인 여성패션 플랫폼 ‘더블유컨셉코리아’(W컨셉)를 인수한다. 인수주체는 신세계 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다.

SSG닷컴은 1일 W컨셉의 최대 주주인 사모펀드(PEF) IMM프라이빗에쿼티(지분 80%), ISE커머스(20%)와 W컨셉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주식매매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2000억원대 후반으로 추정된다.
신세계그룹은 W컨셉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고객 기반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의 물류 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입점 브랜드가 신세계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선보일 수 있도록 통합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계는 정 부회장의 공격적인 M&A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올 초 프로야구 SK와이번스를 1352억원에 인수해 본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한편, 최대 5조원 규모의 이커머스업체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도 참전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유통 시장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가운데 때를 놓쳐서는 안 된다는 인식이 깔린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