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롯데온, 반격 할 수 있을까?… 1주년 맞아 할인폭탄

‘새로고침’ 롯데온, 반격 할 수 있을까?… 1주년 맞아 할인폭탄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4-25 16:47
수정 2021-04-25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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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8일 출범 1주년을 맞는 롯데쇼핑 통합몰 ‘롯데온’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앞세워 온라인 시장 ‘다크호스’로 반격에 나선다. 과거와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행사명도 ‘온세상 새로고침’으로 정했다.

롯데온은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일주일간 역대 최대 규모의 2만여셀러(판매자)가 약 4000만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매일 오후 7시 선착순 5000명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롯데 간편 결제 시스템 ‘엘페이’로 결제하면 20%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요일 별로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로 제공되는 총 할인혜택 규모는 약 2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롯데온이 오픈 1주년을 맞아 26일부터 일주일간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과 혜택,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이겠다는 의미로 행사명을 ‘롯데온세상 새로고침’으로 정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온이 오픈 1주년을 맞아 26일부터 일주일간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과 혜택,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이겠다는 의미로 행사명을 ‘롯데온세상 새로고침’으로 정했다. 롯데쇼핑 제공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도 선보인다. 상품 도착 시기에 불만이 많은 점을 고려해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고, 최근 6개월간 실제 배송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도착 예정일을 정확한 확률로 안내해 고객의 배송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또 더 편리한 상품 검색이 가능하도록 상세 필터 기능을 강화한다. 핸드백을 검색하면 판매처와 가격대는 물론 주요 소재, 패턴·프린트, 추가 장식 등 본인이 선택한 기준에 맞는 상품을 보여준다.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에는 휴대전화 번호만 알아도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롯데온은 지난해 4월 출범 당시 핵심 경쟁력으로 데이터, 점포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조하며 2023년까지 온라인 매출 2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 세웠다. 하지만 시스템이 불안정해 초기 이용자들을 그러모으지 못했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해 거래액은 7조 6000억원으로 네이버(27조원), 쿠팡(22조원), 이베이코리아(20조원), 11번가 (10조원) 등 경쟁 업체보다 저조한 실적을 냈다. 점유율도 5%에 그쳤다.

이에 롯데쇼핑은 최근 나영호 대표를 선임하는 등 외부에서 새 수장을 영입하고, 각종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 모시기 총력전에 나섰다. 롯데온 관계자는 “지난달 하루 평균 매출은 출범 초기와 비교해 4배 이상 증가했고 롯데온에 등록된 셀러와 매출이 발생한 셀러 숫자도 2배 이상 늘어났다”면서 “시스템 업그레이드,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로 올해는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나타내겠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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