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오늘 특별공급 진행

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오늘 특별공급 진행

입력 2021-05-28 14:02
업데이트 2021-05-28 14: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8일 특별공급, 31일~6월1일 1순위 등 향남지역 12년만에 공급
중도금 50% 무이자 지원과 거주 의무기간 없어

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일반공급), 2순위 청약을 각각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별공급 대상은 서울과 경기 지역 거주자 중 기관 추천자,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자, 생애 최초 1순위 자격을 갖춘 자들로, 총 436세대를 공급한다.

향남역 한양수자인은 최근 수도권 및 서울, 인천광역시에서 볼 수 없었던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약 13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됐다.

특히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민간개발로 공급하는 일반분양인만큼 거주 의무기간이 필요 없어 메리트가 있다. 1순위 청약은 서울, 경기지역 거주민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24개월 이상, 주택 타입별 예치금 등의 조건만 충족하면 자격이 된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업장 인근에 2022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향남역(가칭)은 사업지에서 차량 이용 시 약 5분 이내 거리에 있다. 이와 연결된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교통망을 이용하면, 가까운 화성시내 산업단지는 출퇴근이 용이하고 서울과 여타 경기 남부권 지역은 승용차의 경우 1시간대의 직주 근접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모두가 선호하는 동남, 동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여 매우 쾌적하다.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남녀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국공립어린이집,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디지털도서관, 실내풀,유아풀 등도 운영된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저감식재와 미스트 분수, 세대 내에 헤파필터 공기청정시스템, 첨단 스마트홈 솔루션도 갖추어져 있고, 단지 및 세대현관 방범 감지기, 조명과 가스차단 등을 밖에서도 스마트 폰으로 제어하고, 주차관제, 무인택배, 비상벨, CCTV, 전기차 충전기능을 갖춘 단지공용 시스템도 운영된다.

또한 코딩학원(코딩플레이), 초.중 영어전문 학원(YBM잉글루)이 운영 예정으로, 수강료를 2년간 무상 지원하며 단지 내 상가에 입점 예정이다. 단지 외부 북쪽 어린이 공원에 로봇광장을 조성하고, 단지 커뮤니티내시설 내에 YES24 전자도서관(전자책 100만권 열람)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들을 위한 단지 내 자체 셔틀버스 운행(2년간 승차비 무상)으로 학교와 향남역 홈플러스 등을 경유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상신초, 명문고인 향일고, 하길고, 향남고 등이 가까이에 있으며, 향남 로데오거리에는 다양한 상업시설이 많아 문화생활에 편리하다. 2022년에는 향남복합문화센터가 완공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도원체육공원, 향남화합공원과 한우리공원, 문화공원, 어린이공원 등 숲세권으로 구성된다.

한편, 청약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앱에서 진행되며 28일에는 특별공급, 1순위(당해지역 31일, 기타지역 6월 1일), 2순위(6월 2일)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8일(화)이다. 현재 관심 고객 등록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 오픈 이후 방문객 및 청약접수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