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동이 망고비지 매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 망고비지 제공
이번 틱톡 라이브 판매 이벤트에는 설화수, BR:LAB, 더마벨, AHC, 봄비 등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중국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에 몰려들어 마스크, 쿠션, 아이크림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구매했다.
미스터 동과 진행한 이번 망고비지 틱톡(도우인) 라이브 생방송 판매는 9100만 RMB(약 167억 원) GMV를 돌파했으며 생방송 간 노출 횟수는 1억 2000만을 넘었다. 아직 구체적인 매출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미스터 동이 라이브 생방송 진행하는 동안 많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참여와 쏟아지는 쇼핑 주문 건수로 볼 때 상당한 매출이 예상된다.
미스터 동은 라이브 생방송에서 시청자들과 소통할 뿐만 아니라 질문에 대답하고 화장품 사용에 대한 여러 가지 팁을 공유했다. 이런 대화형 라이브 생방송은 소비자에게 더 깊은 이해와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을 향상시켰다.
망고비지의 매장 대표는 “미스터 동과 함께한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는 기대 이상이었고 그의 인지도와 영향력은 상상 이상이었다”며 첫 협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망고비지는 앞으로도 미스터 동과의 파트너십을 지속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스터 동의 팬들은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이벤트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소셜 미디어에 하이라이트를 공유하고 미스터 동과 망고비지 매장 모두에게 열렬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명동에 위치한 망고비지에 대한 관심과 함께 중국 틱톡이 뷰티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번 성공사례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통한 판매 활동은 향후 유사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뷰티 브랜드의 국경 간 교류와 협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뷰티에 대한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풍부한 뷰티 팁과 다양한 제품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