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국 훌륭하단 얘기 알아”…CNN “한국 베꼈어야”

트럼프 “한국 훌륭하단 얘기 알아”…CNN “한국 베꼈어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3-17 08:40
업데이트 2020-03-17 0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럼프, 외국인 탓만 하다 세계 경제상태 붕괴 직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백악관 브래디 브리핑룸에서 취재진 가운데 질문할 기자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백악관 브래디 브리핑룸에서 취재진 가운데 질문할 기자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미국에서 7월이나 8월에 끝날 수 있다고 예상하면서 “한국이 훌륭한 일(good job)을 해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한국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개최한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 기자회견에 참석해 미국 내 코로나19 상황이 언제 끝나겠느냐는 질문에 정말 훌륭하게 일을 한다면 위기가 7월이나 8월에 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 전역에 걸친 통행금지 조치를 취할 가능성에 대해 검토하고 있지 않다면서 전국 차원의 격리나 통행금지 조치를 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연방정부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불쑥 “한국이 한 측면에서 훌륭한 일(good job)을 해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한국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알고 있다. 처음에는 많은 문제가, 사망자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드의 야채 판매대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드의 야채 판매대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의 한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드의 야채 판매대가 듬성듬성 휑한 모습이다. 2020.3.15 연합뉴스
CNN 간판 앵커인 파리드 자카리아는 트럼프 대통령의 감염증 대응이 매우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자카리아는 자신이 진행하는 ‘파리드 자카리아의 GPS’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모든 사안을 자기도취적인 시각으로 대한다. 반대 의견을 묵살하고, 행정부 고위 관료마저도 계속 자신이 옳다고 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카리아는 “미국 과학계의 수장들까지 성명 발표 전 트럼프 대통령을 치켜세우는 것을 보면 좌절감을 느낀다”고 지적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지능적이고 전문적인 한국 대신 잘못된 한국(북한)을 베끼고 있다. 북한식 아첨이나 무능함, 정치 선전 등을 따라 하고 있다”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껏 무단결근 상태나 마찬가지였다. 그가 나타날 때는 코로나19를 외국인 탓으로 돌릴 때뿐이고, 백악관이 리더십을 상실했기 때문에 세계 경제도 붕괴사태에 직면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