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의 란제리 모델’ 어떻게 생각하세요?

‘70대의 란제리 모델’ 어떻게 생각하세요?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6-24 10:08
업데이트 2020-06-24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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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ix 광고 캡쳐
Knix 광고 캡쳐
캐나다 란제리 브랜드 ‘Knix’가 50대~70대의 모델을 브랜드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20대의 젊은 모델들이 주를 이루는 란제리 모델들 사이에서 50대 이상의 모델들이 제품을 광고하는 것은 낯선 풍경이다.

해당 모델들은 모두 일반인 모델이다. 회사는 “50대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는 공고를 내걸고 모델을 공모했다. 500명 이상이 지원했고 오디션 현장은 어느 오디션 현장보다 뜨거웠다. 선발된 모델들은 화보와 영상 등을 통해 회사 광고 전면에 나서고 있다.
Knix 홈페이지에 게시된 광고 촬영 모습
Knix 홈페이지에 게시된 광고 촬영 모습
Knix 홈페이지에 게시된 광고 촬영 모습
Knix 홈페이지에 게시된 광고 촬영 모습
Knix의 창업자이자 CEO 조안나 그리피스는 “일정 나이가 넘어가면 사회에서는 그 나이대 여성이 마치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행동 한다”며 “모든 나이대의 여성이 아름답고 대접을 받을만하다”고 말한다.

아름다움에 대한 다양성을 만들고 비현실적인 광고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은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비슷한 예로 지난해 나이키에서는 ‘플러스 사이즈 마네킹’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영국 런던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플러스 사이즈 마네킹’을 선보여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양한 사이즈를 가진 사람들의 현실을 반영한 마네킹을 내세운 것이다.

일부에서는 “마네킹이 마치 비만이 일반적인 것처럼 여기게 해 비만을 조장한다”며 비판의 여론을 내놓기도 했다. 하지만 대다수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현실을 반영한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으며 새로운 변화에 반색했다.
Knix 광고 캡쳐
Knix 광고 캡쳐
Knix 광고 캡쳐
Knix 광고 캡쳐
이러한 기업의 시도는 우리에게 새롭게 다가온다. 우리가 느끼는 ‘익숙하지 않음’은 우리가 미에 대한 기준의 일원화에 익숙해져 있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보게 하는 부분이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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